본문 바로가기
eCommerce

IT조직 리빌딩 팁

by DOSGamer 2019. 10. 31.
반응형

1. IT가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하는 역량을 평가한다

디지털 세상에서 IT는 비즈니스 전략을 강화하는 데 아주 중요하다.
비즈니스 부서와 협업하여 IT를 비즈니스 목표에 가깝게 만든다.
IT 리더는 현재 IT 부서가 운영 측면에서 안정성을 제공할 역량이 있는지 평가한다. 
(운영/유지관리는 되고 있어야 다음 단계인 전략적 파트너 위치를 노려볼 수 있다)


2. 문제를 정확히 찾고 근본 원인을 제거한다

제 기능을 못하는 IT 부서는 문제의 근원과 범위, 정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가 IT부서 밖에서 일어나고 있을 수도 있다. (우선순위 측면이 부족한 것)
모든 IT 자산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야 한다. (잘못 구성된 데이터베이스, 직원들의 취약한 로그인 등
각 자산에 초래되는 위험을 분석해서 가시성을 확보하고, 개선하는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한다.

3.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비즈니스 분야의 중요 담당자들과 접촉하고, 불평과 불만을 없앤다.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 검증, 토론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4. 현실적인 목표를 수립한다

장기적으로 IT부서가 추구해야 할 성공, 목표를 파악하고 확정해야 한다.

5. 팀을 리빌딩한다

IT 관리자는 직원들을 평가하고, 이들을 정량화 분석해 ‘준비가 되어 있음’, ‘훈련 가능’, ‘구형’으로 분리한다.
관리자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새로운 기술과 방법론에 대한 트레이닝을 시작, 모두를 한 배에 태우는 것이 좋다

참고문서

조직 리빌딩 팁 7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