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25% 스마트폰 사용자는 6~10개의 쇼핑몰 앱을 보유하고 23%의 사용자는 3~5개의 앱을 보유하는 시대이다.
명백하게도 스마트폰에서의 경쟁은 쇼핑몰과 유사한 수준으로 치열하여 차별화에 대한 유사한 도전 과제가 존재한다.
유통 업체들은 고객 경험을 기기와 위치에 관계없이 통제하여 고객에게 접근할 더 큰 그림을 그려야 한다.
가장 큰 도전 과제는 다양한 분야, 매장, 지역들 간의 개별 시스템에 퍼져있는 데이터들이다. 다양한 소스들로부터
데이터를 통합, 처리, 분석 (때때로 실시간으로) 하는 것은 제조 현장 뿐 아니라 더 넓은 분야에 혜택을 가져다준다.
고객의 스마트폰 내에서 다른 쇼핑앱들과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게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는 목표를 잡고
옴니채널을 진행해야 한다
반응형
'eCommer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트렌드 TOP 10 (2010~2019년) (0) | 2019.11.25 |
---|---|
제안요청서 작성법 (0) | 2019.11.25 |
IT조직 리빌딩 팁 (0) | 2019.10.31 |
유통업의 디지털 전환 (0) | 2019.10.31 |
모바일 환경 변화 (0) | 2019.10.29 |
국내 이커머스 개발사 현황 (2019년) (0) | 2019.10.28 |
플랫폼 비즈니스의 어려움 (1) | 2019.10.04 |
위메프 2019년도 개발자 신입공채 모집 (0) | 2019.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