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mmerce

배달의 민족 , 딜리버리 히어로, 내스퍼스

by DOSGamer 2019. 12. 16.
반응형

2019년 12월 13일 배달의 민족을 딜리버리 히어로가 인수 했습니다. (인수 규모 : 40억달러 규모)

할아버지 : 내스퍼스 그룹

아버지 : 딜리버리 히어로

아들 : 우아한형제들

이런 구조가 되었네요

 

이젠 사업을 해도 글로벌로 하지 않으면 경쟁력이 없다고 봐야 하고

수년안에는 나머지 이커머스 시장도 거대자본이 정리해버리지 않을 까 싶네요.

 

 

국내 음식서비스 현황

2019년 10월 온라인쇼핑동향 (통계청 자료 : https://kostat.go.kr/portal/korea/kor_nw/1/12/3/index.board )에 따르면

음식료품 온라인쇼핑 거래액 : 1조 1,746억원 (전년동월 29.5% 상승)

음식서비스 온라인쇼핑 거래액 : 9,089억원 (전년동월 80.6% 상승) 입니다

상승률로 보면 둘 다 상승하고 있지만 음식서비스 거래액이 음식료품 거래액의 턱밑까지 추격을 한 모양이고

조만간 음식서비스 거래액이 음식료품 거래액을 뛰어넘지 않을 까 싶습니다

 

딜리버리 히어로

독일 회사로 전세계의 20여개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요기요, 배달통의 모회사 이고 이젠 배달의민족 까지 인수해서

한국 배달시장의 90% 를 장악 했지요

딜리버리 히어로의 브랜드

 

주가총액은 현재 기준으로 116억 유로 (한화 15조원)

 

딜리버리 히어로의 최대주주 내스퍼스 그룹

딜리버리 히어로의 최대주주인 내스퍼스 그룹은 남아공의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아프리카 시총 1위 기업입니다

https://namu.wiki/w/Naspers

2019년 9월 Prosus 라는 자회사를 만들고 텐센트 지분을 넘겼습니다.

Prosus 는 유로넥스트에 상장되어 있고 1110 억달러 (130조원)

Naspers 그룹은 620 억달러 (한화 72조원)

 

 

아직 온라인쇼핑은 성장 여력이 있다

소매판매액 중의 온라인쇼핑 거래 비중은 전년대비 2.6% 상승 했지만 조금씩 비중을 늘려가고 있는 상태이고

아직 22% 밖에 안된다는 점이 더 확대가 가능한 가능성이 남아있다는 겁니다 (소매판매액의 50%~60% 까지도 성장 가능할 것 같음)

 

2019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통계청)

 

 

참고자료

2019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