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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work

IT업무 우선순위

by DOSGamer 2019.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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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업무 우선순위

1. 고객이 누구이며, 고객의 우선순위는 무엇인가?

개발자는 개발팀의 효율성을 높이는 CI/CD 의 우선순위를 높게 둘 가능성이 높고

운영자 라면 AI 옵스와 중앙 모니터링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다

 

2. 사용 중인 기술 운영 모델은 무엇인가?

CI/CD 의 지향점이 더 빈번한 릴리즈에 있는가, 아니면 안정적인 릴리즈에 있는가

개발자에 클라우드 개발 샌드박스 제공이 목표인가

일관적인 개발 환경의 기동과 중지를 위한 규격화된 인프라 배포가 중요한가

성능에 대한 기대치 및 사이트 안정성 지표를 충족하는 데 필요한 모니터링 테스트를 구현하는가

 

3. 현재 운영상의 결점은 무엇인가?

비즈니스 리더들이 무엇에 관해 불평하는가?

고객과 사용자가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가?

기술 조직의 어느 영역이 실행 관점에서 뒤처지고 있는가?

 

4. 어느 부분이 성장, 확장 중인가?

어느 활동이 성장 중이고 자동화를 통해 혜택을 얻을 수 있는지를 고려하라.

개발팀을 늘리는 조직이면 새로운 개발과 테스트 환경을 쉽게 가동하기 위한 코드형 인프라에 투자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클라우드에 배포할 수 있는 이식성이 필요한 조직은 컨테이너에 투자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들이 더 높은 서비스 수준을 기대한다면 AI옵스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좋다

 

5. 협업에서 개선의 여지가 있는 부분은 어디인가?

전통적인 조직에서 소프트웨어 개발팀은 코드를 더 자주 배포해야 하고

운영팀은 비즈니스 운영의 신뢰성과 성능 보장이 우선되면서 두 팀이 단절된다

 

6. 기술적 부채가 일상적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어디인가?

기술적 부채는 리팩터링 해야 하는 코드와 수명이 끝나는 레거시 시스템을 말한다

기술 운영에도 복잡한 운영 절차는 자동화가 필요한 영역이다.

특정 분야 전문가의 개입이 필요한 영역도 기술적 부채이다

 

7. 주로 다루는 핵심 성과 지표는 무엇인가?

기술 조직은 지표를 사용해서 성과를 평가한다.

많은 개발 조직이 애플리케이션 배포의 빈도다.

더 빈번한 배포를 실현하기 위해 더 많은 CI/CD 파이프라인을 더 정교하게 자동화하는 방법을 택하는 조직도 있다.

그러나, 배포 빈도의 상승에 따라 프로덕션에서 발견되는 결함의 수도 증가한다면 테스트 자동화에 더 투자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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