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때 고객이 왕이라면서
직원들에게 고객을 모시라는 강요를 했던 적이 있었다
취직하기 어렵고 직원의 가치가 낮다고 생각했던 시절에는 맞는 이야기 일지도 모르겠다
2019년을 살아가고 있고
내년에 2020년이 되는 시점에는
전혀 맞지 않는다
"직원보다 행복한 고객은 없다"
CEO 또는 Owner 들이 반듯이 인지해야 할 문구이다
서비스 업에서 본인이 행복하지 않은데
어떻게 고객을 행복하게 맞이해주고 행복하게 해주겠는가
행복전도사 최윤희 씨도 행복을 전달하다가 자살을 했고
https://news.joins.com/article/4509939
신바람 황수관 박사님도 스트레스를 받지 말라고 강의 하시다 과로로 돌아가셨다
https://news.joins.com/article/10301050
리더는 행복한 팀원과 조직을 만들어야 하고
본인도 행복해야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반응형
'Smart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간트차트 프로그램 (Gantt Project) (0) | 2020.03.18 |
---|---|
waterfall vs agile vs lean (0) | 2020.02.24 |
IT 직무기술서 (0) | 2020.01.09 |
클라우드 개발환경 (비주얼 스튜디오 온라인) (0) | 2019.12.05 |
IT업무 우선순위 (0) | 2019.11.11 |
IT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어려운점 (0) | 2019.10.04 |
로지텍 K480 키보드와 ipad 12인치 조합 (0) | 2019.07.03 |
IT기술정리 (0) | 2019.01.06 |